토마토주스 만드는 법을 찾다가 발견한 가장 맘에 드는 레시피.
딴건 뭐 죄다 과일에 얼음이랑 물넣고 설탕 넣으란 말밖에 없어서 -_-;

근데 꼭 남편을 위한 아침 주스일 필요는 없잖아?
나 자신을 위해서도 먹고...뭐 그런거지 ㅋ
근데 난 남편을 위해서 만들꺼긴하다.
푸하하하




내 남편 위한 아침 주스 베스트 13


생생한 자연의 기운을 담았다!

출처 : Tong - SoulmatE님의 맛집&요리법통

아침의 주스 한 잔은 보약과도 같다는 말이 있듯이 영양 풍부한 생과일과 야채로 만든 주스 한 잔이라면 남편 건강 지킴이가 따로 없을 듯. 과도한 업무로 인해 늘 피로하고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남편, 잦은 술자리로 인해 제대로 건강 챙길 여유 없는 남편에게 아침에 주스 한 잔 내어보자. 야채와 과일로 만든 즉석 주스 & 냉장고에 만들어 두고 먹을 수 있는 건강 주스를 소개한다.


야채 & 과일로 만든 프레시 건강 주스

피로 회복 & 스트레스 해소

풋콩바나나밀크드링크

준비할 재료
풋콩(혹은 강낭콩) 3큰술, 바나나 1개, 우유(혹은 두유) 2/3컵


만드는 법
1. 풋콩은 끓는 물에 속까지 무르도록 삶는다.
2. 바나나는 껍질을 벗긴다.
3. 믹서에 삶은 풋콩과 바나나를 넣고 분량의 우유를 부어 2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콩의 단백질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터. 콩과 함께 바나나를 섞어보자. 바나나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칼륨, 카로틴, 식물성 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소모로 인한 피로회복에 좋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의 당질은 소화가 잘되므로 아침식사가 부담스러운 사람에게는 그만이다.


양배추파인애플주스


준비할 재료
양배추 잎 3장, 통조림 파인애플 2쪽, 레몬 1/2개

만드는 법
1. 양배추는 큼직하게 자르고 파인애플도 큼직하게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양배추 잎과 파인애플을 넣고 레몬은 즙을 짜 넣은 후 2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양배추파인애플주스는 비타민C가 풍부해 머리를 맑게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이 마시면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배추는 위와 장을 편하게 해주고 피로에도 효과가 있다. 양배추의 단맛과 파인애플의 향긋하고 달달한 맛이 어우러져 시럽이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주스다.


청경채사과밀크드링크

준비할 재료
청경채 1포기, 사과 1/2개, 우유 1/2컵

만드는 법
1. 청경채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털고, 사과는 껍질째 큼직하게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청경채와 사과, 분량의 우유를 넣고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성인이 되면 몸이 점점 산성으로 바뀌므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 몸을 중화시켜야 한다. 푸른잎 채소인 청경채의 칼륨 성분은 혈압을 내리고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사과와 우유를 첨가해 영양은 물론 부드럽고 향긋한 맛까지 더해본다.

과음한 다음 날 & 눈의 피로가 있을 때


키위오이주스


준비할 재료
키위 2개, 오이 1개, 레몬즙 1큰술, 굵은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키위는 껍질을 벗겨 큼직하게 자르고,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은 후 큼직하게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키위와 오이, 레몬즙을 넣어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키위오이주스의 시원하고 상큼한 맛은 기분을 전환시키고 특히 이뇨 작용을 돕는 칼륨으로 인해 알코올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과음한 다음날 숙취에 탁월하다. 또한 과음한 날은 몸에 열이 나기도 하는데, 오이는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도 있어 과음했을 때는 오이만 갈아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유자드링크

준비할 재료
무 100g, 유자 1/2개, 물 1/2컵

만드는 법
1. 무는 껍질째 흙이 없도록 씻어 큼직하게 자르고, 유자는 즙을 짠다.
2. 믹서에 손질한 무와 유자즙, 물을 담고 30초 정도 곱게 간다.
※ 유자가 없을 경우 유자청 1/4컵 분량을 사용한다.

tip
무는 독을 푸는 효과가 있어 몸속의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고 무의 시원함 때문에 과음한 다음날 무를 갈아 주스로 마시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과음한 다음날은 몸이 지치고 피로에 시달리기도 하는데, 무와 함께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를 첨가하면 피로회복 효과까지 함께 볼 수 있다.


브로콜리멜론주스

준비할 재료
브로콜리 70g, 멜론 1/8조각, 양배추 잎 2장, 레몬 1/2개, 굵은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은 후 데친다.
2. 멜론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빼내어 과육만 준비한다.
3. 양배추 잎은 큼직하게 자르고, 레몬은 즙을 낸다.
4. 믹서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은 후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컴퓨터로 인해 눈의 피로를 느끼는 남편들이 많아졌는데, 눈이 피로할 때는 비타민A가 풍부한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멜론의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눈의 혈압까지 낮추기 때문에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눈의 피로가 한결 덜하다. 멜론의 시원하고 상큼한 맛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술자리가 있는 날 & 최고의 컨디션이 필요한 날

단호박오렌지드링크


준비할 재료
단호박 100g, 오렌지 1/2개, 파마산 치즈 1큰술, 우유 1/3컵

만드는 법
1.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속까지 무르도록 삶는다.
2. 오렌지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준비한다.
3. 믹서에 손질한 단호박과 오렌지를 넣고 분량의 파마산 치즈와 우유를 넣은 후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단호박과 오렌지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술자리가 있는 날 아내가 미리 챙겨주면 좋은 영양 주스다. 이뿐만 아니라 단호박의 카로틴 성분은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파마산 치즈를 조금 첨가하면 한결 부드러운 주스의 맛을 볼 수 있다.


당근감주스

준비할 재료
1/2개, 연시 1개, 사과 1/4개, 레몬 1/5개

만드는 법
1. 당근은 껍질째 흙이 없도록 깨끗이 씻어 큼직하게 자르고 연시는 꼭지를 뗀다.
2. 사과는 껍질째 듬성듬성 자르고, 레몬은 즙을 낸다. 3 믹서에 손질한 재료를 모두 넣고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당근과 감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에도 효과가 있지만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비타민과 식이섬유의 작용으로 간을 보호하는 효과를 낸다. 당근과 사과는 궁합이 좋기 때문에 당근주스를 만들 때는 사과를 함께 갈아 마시면 면역력 증가와 함께 눈의 피로도 풀 수 있다.


참마무드링크

준비할 재료
참마 70g, 무 100g, 달걀노른자 1개 분량, 다시마가루 1/2작은술

만드는 법
1. 참마는 껍질을 벗겨 큼직하게 자르고, 무는 흙이 없도록 씻은 후 껍질째 듬성듬성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참마와 무, 분량의 나머지 재료를 넣고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요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마는 자양강장 효과가 탁월해 남편을 위한 건강 주스로 아주 좋다. 마는 위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무를 함께 갈아 넣으면 시원한 맛은 물론 마 특유의 끈적임을 덜 수 있고, 신진대사까지 활발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달걀노른자의 영양까지 더해 영양 만점의 주스로 만들어보자.

넉넉히 만들어 보관해두고 먹을 수 있는 주스


석류주스

준비할 재료
석류 5개, 꿀 5큰술, 소금 1/5작은술, 생수 적당량

만드는 법
1. 석류는 속을 알알이 떼어 꿀과 소금을 넣고 고루 섞은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2. 꿀에 재운 석류를 3큰술 정도 덜어 믹서에 담고 생수를 1컵 정도 부어 30초간 곱게 간다.

tip
석류는 토코페롤이 풍부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고 피부 노화에 탁월하다. 또한 탈모와 백발 예방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남편의 젊음을 위해 만들어본다.


사과양배추주스


준비할 재료
사과 5개, 양배추 1/4통, 꿀 4큰술

만드는 법
1. 사과는 반 갈라 속과 씨를 정리한 후 껍질째 큼직하게 자른다.
2. 양배추는 씻어 듬성듬성 자른다.
3. 믹서에 손질한 사과와 양배추, 꿀을 넣고 곱게 갈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tip
양배추는 야채 중에서도 항산화, 항암 효과 등의 효능이 뛰어난 야채다. 또한 고혈압을 예방하므로 사과양배추주스는 매일 아침 건강 주스로 아주 좋다.


포도레드와인주스

준비할 재료
포도 300g, 레드와인 3컵, 설탕 2큰술

만드는 법
1. 포도는 알알이 떼어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뺀다.
2. 믹서에 포도와 레드와인, 설탕을 넣고 2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매일 레드와인 한 잔은 혈액순환을 도와 피를 맑게 하고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또한 심장질환과 암을 예방한다.


인삼꿀주스

준비할 재료
인삼 3뿌리, 대추 10개, 꿀 4큰술

만드는 법
1. 인삼은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문질러 씻은 후 곱게 다진다.
2. 대추는 반 갈라 씨를 도려낸 후 곱게 다진다.
3. 인삼에 대추와 꿀을 더해 켜켜이 재운 후 냉장고에 보관한다.
4. 생수 1잔에 꿀에 재운 인삼 3큰술을 더해 믹서에 갈아 주스로 즐긴다.

tip
인삼이 건강을 회복시키는 데 좋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기운 없고 늘 지친남편이라면 매일 인삼주스 한 잔으로 심신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까지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요리 - 갈릭 스테이크  (4) 2009.12.31
크리스마스 요리 - 컵케이크  (3) 2009.12.31
토마토소스 스파게티  (4) 2009.05.19
[스크랩] 내 남편 위한 아침 주스 베스트 13  (2) 2009.02.28
여러가지 차 끊이는 법  (0) 2008.09.23
립 바베큐  (0) 2008.08.13
  1. 또바기 2009.03.04 09:30

    키위오이주스는 안 만들겠군...ㅋㅋ

+ Recent posts